speakers_update - NRP:D

Speakers

톰 록힐

Tom Rockhill

Tom Rockhill
Chief Sales Officer
disguise의 글로벌 세일즈 팀 리더

톰은 disguise의 글로벌 영업 팀을 이끌며 성장을 주도하는 동시에 고객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그와 그의 팀은 기존 고객 요구를 놓치지 않으면서 새로운 지역과 산업에 지속적으로 Disguise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톰은 Disguise 제품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가장 잘 이해하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하며 고객과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는 그의 XR기술과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터 커컵

Peter Kirkup

Peter Kirkup
Global Technical Solutions Manager 새로운 고객, 새로운 산업과 XR을 연결하는 전문가

협력업체들의 제품 및 프로토콜을 통합하는 경험이 풍부한 피터는 기술 체계, 솔루션 제안 및 disguise의 요청사항들을 처리합니다. 또한 피터의 심층적인 제품 지식은 제품개발팀의 요구사항 관리 과정에서 기존 Disguise의 작업 플로우를 창의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마커스 밴트손

Marcus Bengtsson

Marcus Bengtsson
Technical Mayhem Creator
disguise의 테크니컬 솔루션 전문가

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disguise의 기술 솔루션 전문가다. 마커스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경영학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출판된 저자이자 수상 경험이 있는 엔지니어이며 여러 특허 발명가, 그리고 일상에 도전하는 사람이다. 그가 불가능한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노력하지 않을 때, 마커스는 암벽등반, 산악자전거, 스쿠버 다이빙, 좋은 음식과 좋은 와인을 즐긴다.

Pol Huiprasert

Pol Huiprasert
Ceo of Hui / Creative l design Director
새로운 기술을 자유자제로 활용하는 창의적인 감독

우리의 숙련된 디자이너 팀(H.U.I)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콘서트, 극장, TV 쇼, 대규모 행사, 온라인 콘서트 및 행사를 위한 디자인을 제작한다. H.U.I팀은 제작 능력을 확대하고 모든 종류의 청중들을 위해 독특한 경험을 지속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너트

Khemmanut Sermphongworakul

Khemmanut Sermphongworakul
Nickname : Nutt

CEO of Inverex
태국의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나가는 마케팅 매니저

너트 너트는 방송,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계에서의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베테랑이다.
- 보디슬램 1-7
- GMM 온라인 뮤직 페스티벌
- 미스 유니버스 태국 2020
- 가레나 월드 2018-2019 등…

김영진

Jinny Kim

Jinny Kim
Marketing Manager, Korea
한국기업들이 새로운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김영진 매니저는 2019년 9월 중순부터 디스가이즈 코리아에 함께하고 있다. "disguise에 대해 알면 알수록 그들과 함께 일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나는 disguise를 한국 시장의 기준으로 만들고 싶다. 지금까지 방탄소년단은 한국에서 자랑스러운 고객이었으며, 우리는 곧 많은 K-pop 스타 라이브 콘서트와 라이브 방송, 미디어 파사드, 고정 설비 등 미디어 분야, 그리고 XR 프로젝트에서도 더 많은 disguise를 볼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케빈 리

Kevin Li

Kevin Li
Technical Solutions Manager APAC
다양한 버추얼 프로젝트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확산되기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술 솔루션 매니저로 disguise 팀에 합류하기 전에 케빈은 기술과 상호작용가능한 경험 설계 및 프로그래밍을 전문으로 했다. 케빈은 Shadd Dynamicis, Wake Life, Bacillus v2와 같은 수많은 예술 프로젝트에서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로 참여했다. 이 미술 작품들은 홍콩과 뉴욕의 미술관과 축제에서 전시되었다.
케빈은 예술 프로젝트 외에도 왕리엄 뮤직맨 월드투어, 상하이 세계 엑스포 티베트관, HSBC HK HQ MPF 10주년 캠페인, 크리스마스/중국 설날 조명, HKTB 중추절, 나이키 스포츠 페스티벌 등 상업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De Center RFP Response, Hong Kong Times Square New Year's Eve Countdown 2013 및 Nike RISE 2015. 케빈은 이제 예술과 상업 시장에서 배운 것을 취하며, Disguies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Disguies 제품을 적용하는 것을 돕는다.

시저 케세러스

Cesar Caceres

Cesar Caceres
Senior Support engineer disguise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과 최고의 정보를.

시저는 서포팅 팀의 선임자로서 XR 및 하드웨어 전문가로 근무하며 사용자가 disguies의 최상의 경험과 사용 시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방식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기반을 두고 일하고 있다. 시저는 Disguise 오퍼레이터와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disguise 워크플로우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으로 모든 프로젝트의 제공에서 최고 품질을 보장합니다. 세계 주요 LED 프로세서 브랜드 중 하나인 Brompton 기술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프리랜서이자 제품 전문가로서 광범위한 경험을 쌓은 시저는 방송부터 라이브 엔터테인먼트까지 가장 까다로운 기술 설정으로 고객을 교육하고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르네 핀넬

René Pinnell

René Pinnell
CEO & DESIGNER, KALEIDOSCOPE

르네 핀넬은 Kaleidoscope의 CEO 겸 수석 디자이너다. 가상현실의 예술적 르네상스의 중심 역할을 맡은 르네는 전 세계 VR 행사를 주관하고 배틀스카, 스피어스, 터미널3, 증언 등 미디어의 가장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프로젝트들을 제작했다.
Kaleidoscope 이전 르네는 호평을 받은 코미디 쇼 백팩 피크닉을 제작하고, 장편 다큐멘터리 '킹 오브 텍사스'를 연출했으며, MTV에 TV 파일럿을 판매하고, 5개의 제품을 디자인하고, 2개의 스타트업을 설립했다.

세바스티앙 나즈라

Sebastien Nasra

Mr. Sébastien Nasra
President & Founder - Avalanche Productions

세바스티앙 나즈라는 그가 성공한 많은 캐나다 아티스틀과 함께 세계적인 커리어를 음악시장에서 시작했으며 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1994년에 그가 설립한 회사는 오늘날 몬트리올이 국제적인 문화 대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하는 이벤트 형식을 개발했다.
2006년에는 인디 음악 쇼케이스 축제 및 콘퍼런스인 몬트리올을 위해 M을 설립하여 국제적으로 유명해졌다. 2011년에는 비슷한 모델이지만 월드뮤직 장르를 전문으로 하고 문화적 다양성을 축하하는 Mundial Montréal을 공동 창작했다. 또한 2014년에는 몬트리올의 주요 개학 행사인 페스티벌 OUMF의 공동 제작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었다.
2017년에는 그가 이번에는 문화, 엔터테인먼트, 체험 마케팅 분야인 HUB Montréal에서 디지털 창의성을 조명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HUB 몬트리올을 소개하면서 캐나다 문화계의 이벤트 설계자 겸 수출 전문가로서 그의 다작적인 경력에 중요한 발자취를 남겼다.

미리암 아샤

Myriam Achard

Ms. Myriam Achard Chief, New Media Partnerships & Public Relations - PHI Center

미리암 아샤는 홍보와 언론 관계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14년 동안 그녀는 피비 그린버그와 함께 캐나다 및 국제 아방가르드 예술 분야를 연구하고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녀는 2012년 문을 연 이래로 Phi에서 수석, 뉴미디어 파트너십 및 PR을 맡고 있으며, 2007년 개관한 이래 계속 Phi 현대미술 재단 커뮤니케이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그녀는 Phi를 대표해 국제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를 통해 Phi가 배급 뿐만 아니라 공동 제작자로 참여할 수 있는 몰입감 있는 프로젝트를 제공하는 특수한 형태의 배급망을 만들어냈습니다.
Phi는 이러한 창의적인 형태의 자극을 통해 뉴욕에서부터 베니스, 도쿄까지, 3개 대륙에 걸친국제적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산드라 로드리게즈

Sandra Rodriguez

Sandra Rodriguez, PhD
a creative director (interactive/VR/XR) and a sociologist of new media technology

VR에서 AI 개체 생성 및 상호 작용


최근 VR 프로젝트를 완성한 산드라 로드리게스(캐나다) 감독은 인공지능(AI)과 인간의 창의성이 어떻게 결합해 상호작용과 발견, 놀이를 유도하는 설득력 있는 경험과 캐릭터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탐구합니다. 세심하게 조작된 스토리텔링으로 기술을 넘나들면서, 어떤 몰입의 핵심에 머물러 있는 것은 인간의 상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이오그래피
산드라 로드리게스 박사(Sandra Rodriges)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터액티브/VR/XR)로, 뉴미디어 기술의 사회학자입니다.
지난 4년간 VR/AR/AI에서 몰입도 높은 다큐멘터리의 미래를 탐구한 EyeSteel 필름(몬트리올 소재 에미어워드 영화사)의 크리에이티브 리얼리티 랩(Creative Reality Lab) 설립자 겸 대표를 지냈으며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작품들(DoNotTrack, Deprogrammed_VR, Big Picture VR, Manny_VR, Chompsky vs)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프로듀서로서의 그녀의 작품. 촘스키: '첫 만남'은 피바디(DoNotTrack, 2016), 몰입감 최고 경험(IDFA DocLab 2016, Leipzig DokNeuland 2018), Ars Electronica에서 권위 있는 골든 니카상(2019)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
그녀의 최근 작품에서는 촘스키 vs. 촘스키(선댄스 2020)와 퓨처리츠(Creative XR 2020, IDFA Forum 2020) AI, VR, 인간의 창의성의 중간지점에서 새로움을 탐험하고 있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의 강사와 학자로, 그녀는 MIT의 몰입형 미디어 제작에 관한 첫 수업인 HackingXR을 이끌고 있다. 그녀는 몰입도 높은 노하우와 수상작, 그리고 신체를 스토리텔링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을 인간 중심적인 경험에 접목시켰다.

김상균

김상균 교수
인지과학 박사 (Ph.D in Cognitive Science)

현 소속
강원대 산업공학전공 교수
플레이더월드 고문
게임문화재단 이사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자문교수
강원도인재개발원 자문교수
삼성인력개발원 자문교수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 자문교수
<타이틀>
메타버스: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Metaverse: Emerging in a Digital World
<목차> 
- 메타버스의 개념과 유형
- 메타버스의 주요 플레이어들
- 메타버스가 우리 생활, 사회,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메타버스의 성장 방향 

saviour@kangwon.ac.kr

신기헌

신기헌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

강연 제목
메타버스의 세계관, 현실과 가상의 경계에서 살아가기

프로필
피지컬 세계를 시작으로 디지털을 거쳐 버츄얼의 세계에서의 다양한 창작과 실험을 시도해왔다. 건축, 디자인, 뉴미디어, 마케팅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결과물을 만들어왔고 현재도 계속적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기술과의 접점에서의 사용자 경험과 고객 경험 설계를 통해 기업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다수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우승훈

우승훈
㈜맘모식스 이사
Mammossix Co., Ltd. / CSO

발표제목
갤럭시티로 만드는 VR 메타버스

발제소개
소셜 VR이 지향하는 메타버스와 갤럭시티를 통해 만들어가고 있는 Context와 Content의 구축 사례

shawnwoo@mammo6.com

김동섭

김동섭
㈜프론티스 이사
차세대사업팀장

발표 제목
XR 판도라, 마음을 연결하는 비대면 플랫폼

발제 의도
각종 비상 상황에도 평상 시와 같은 경제와 일상을 유지할 수 있는 가상환경 기반 비대면 (Untact) 업무시스템 

회사 소개
(주)프론티스는 2001년 설립된 법인으로  ICT융복합기술연구소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대응하여 차세대 플랫폼 기술개발 및 글로벌비지니스 사업화를 추진 중이며, 앤시스사업부/신뢰성사업부/시스템사업부 및 자회사인 국제신뢰성평가센터 사업화에 매년 130% 이상 매출성장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2021년 IPO를 목표로 도전과 열정이 넘치는 컴퍼니입니다.